하남 스타필드 PK 어메이징 펍, 18개월의 교훈

하남 스타필드 PK 어메이징 펍, 18개월의 교훈

하남 스타필드에 2016년 8월 오픈했던 PK 어메이징 펍이 2018년 2월 28일부로 문을 닫습니다.
꼬박 18개월간 운영을 했고, 그 과정에서 좋은 일, 힘든 일 등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외식업계에 계신 분들에게 점포를 새로 열고, 또 닫는 다는 것은 큰 의미를 지닙니다.
특히 PK 어메이징펍은 저에게는 2호점이었기 때문에 의미가 깊었습니다.

게다가 이마트에서 야심차게 추진하는 몰 사업의 첫번째 실험대인 하남,
스타필드라는 몰 형태에 대해서 이마트 내부는 물론이고, 업계의 관심이 꽤나 높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저희의 입점 조건도 매우 좋았습니다.
이마트에서는 좋은 브랜드를 입점 시켜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저희에게 꽤나 우호적인 조건을 많이 제시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상 뚜껑을 열었을 때, 기대만큼 실적이 못 미쳤던 것도 사실입니다.

돌이켜보면 가장 큰 이유는 상권, 혹은 오는 소비자 타깃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몰이라는 특성상 운전을 해서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들에게 맥주를 판매하기는 좀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여기에 오는 분들이 주부들이 많으신데, 크래프트 맥주를 그 분들에게 어필하기엔 아직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많은 아쉬움을 남긴채 문을 닫지만,
하남 스타필드점이 저희에게 준 교훈은 많습니다.

그리고 점포는 문을 닫지만, 직원들은 그대로 잠실, 성수 등으로 고용을 계속 유지하기로 했으니,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스타필드점을 통해서 등용한 저희 직원들은 대부분 아직도 잠실, 성수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수점의 부점장을 하고 계신 분도, 하남점 점장 출신입니다.

몰 상권에 대한 공부를 비교적 싼 비용을 했다는 점과
좋은 사람들을 얻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저희는 많은 것을 얻고 갑니다.

그동안 저희 하남 스타필드 PK 어메이징펍을 이용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By |2월 25th, 2018|NEWS|0 Comments

About the Author:

Leave A Comment